[서산] 부춘초,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 장관 표창
[서산] 부춘초,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 장관 표창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2.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탐방, 수학여행 등 다양한 도로명주소 체험활동
서산 부춘초등학교 2019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으로 장관 표창상을 받았다.  사진제공/서산교육지원청
서산 부춘초등학교 2019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으로 장관 표창상을 받았다. 사진제공/서산교육지원청

 

[충남투데이 서산/이지웅기자] 부춘초등학교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 표창은 도로명주소 홍보, 도로명주소 교육,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우수 사례 등 실적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부춘초는 학교 교육활동에 도로명 주소를 적극 홍보, 사용하고 있으며 학년에 맞는 도로명 주소 사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현장체험학습, 역사탐방, 수학여행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도로명주소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내면화하는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우리 고장을 바르게 이해하고 감성을 키우는 학교특색교육 활동에서 도로명 주소를 통해 지역의 위치와 역사에 대한 교육활동을 전개해 우리 지역 이해를 높였다. 특히 우리 학교 안전지도 제작을 하며 도로명 주소를 확인하고, 우리 마을 바로 알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성기동 교장은 “도로명주소는 단순히 편리함만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학생들이 드론, 사물인터넷같은 도시구조와 미래사회의 4차산업에 대응하는 힘을 길러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의 교육과 활용에 힘쓸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