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多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평가회
[천안]교육지원청, 多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평가회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12.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천안/조호익 기자] 천안교육지원청은 16일 세계문화체험관에서 2019 천안 다우리 다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회원 20여명이 참석하여 평가회를 실시했다.

다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다문화교육에 각별한 관심을 가진 관내 초·중·고 교사 20명으로 구성돼 다문화교육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5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5월 독후토론을 시작으로, 6월 다문화 중점학교 우수교인 서울오산중학교 방문, 10월 아산 다문화 예비학교인 아산신창초등학교 방문 및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이밖에도 천안다문화교육신문 ‘우리모두’ 발간 지원, 2019 해피천안 다문화 어울림 축제 지원 등 천안 다문화 교육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2019 천안 다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보고, 2020 천안 다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협의를 실시함으로써 2019년 활동 마무리 및 환류의 시간을 갖고 2020년 천안 다문화 교육활동에 대한 지원 체제 마련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가경신 교육장은 “앞으로도 천안의 실정에 맞는 다문화가정 학생의 이해와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