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협의체’ 운영
[예산]교육지원청,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협의체’ 운영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12.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역량강화 심리검사 연수 및 소진예방 힐링 프로그램 지원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협의체 5차협의회 진행 사진제공/예산교육지원청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협의체 5차협의회 진행 사진제공/예산교육지원청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기자]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1일 별관2층 유아교육협의실에서 협의체 관계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협의체 5차 협의회’를 운영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를 위한 협의체는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관심군으로 나온 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논의해왔고, 올해를 마무리하는 5차 협의회에서는 2019년 사업운영 참여한 모든 유관기관 관계자가 모여 운영 성과보고와 함께 활동 소감과 보완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후관리협의체는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를 주축으로 아람메디컬 병원, 군보건소, 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심리교육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각 기관별로 심층평가, 종합심리검사, 병원진료, 집단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위험군 학생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Wee센터는 5차에 걸친 협의회 운영, 협의체에 속해 있는 기관 관계자가 참여하는 상담 역량강화 심리검사 연수와 소진예방 힐링 프로그램인 ‘숲·숨·쉼’ 연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후관리 협의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