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청소년미래센터, 올해 '8개 상' 수상
[예산] 청소년미래센터, 올해 '8개 상' 수상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12.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장관상, 충청남도지사상, 충청남도의장상 등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 기념촬영
충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 기념촬영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 기자]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는 지난 7일 2019 충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에서 미래센터 봉사기획동아리 ‘서포터즈’가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 해 8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미래센터 봉사기획동아리 ‘서포터즈’는 대학생과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센터 프로그램 운영 보조 및 모니터링과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기획 및 진행했다.

 또 미래센터에 따르면 충청남도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체험 수기부문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오현아 학생이 충청남도의회 의장상을, 동아리 우수 지도자부분에 서지현 지도자가 충청남도교육감 표창을 함께 수상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오현아 학생은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이 달의 계단, 고덕지킴이 등 올해의 너나들이 활동에 대한 체험 수기를 작성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이외에도 미래센터는 지난 8월 20일 전국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10월 19일 2019 Korea! 창원 틴틴페스티벌 동아리 자랑부분에서 인권동아리 나비효과가 우수상, 마을기획동아리 플레이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고, 10월 29일 충청남도활동지도자대회에서 남관수 센터장이 청소년 육성 유공자 도지사상을, 11월 30일에는 재능나눔봉사동아리 뽀득이가 동아리 우수사례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8개의 상을 수상했다.

 남관수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자발적으로 열심히 참여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더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미래센터는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내년 기준 15∼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를 모집하며, 여러 분야의 관심과 끼를 표출 할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를 상시모집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소년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소년미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