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 성료
[예산]교육지원청,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 성료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12.1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중등 예비 학부모 교육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 모습  사진제공/예산교육지원청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 모습 사진제공/예산교육지원청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10일 시청각실에서 2020학년도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예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초등교육과정 안내와 학교생활의 이해’란 주제로 수덕초등학교 이혁선 교장 선생님의 강연으로 초등 예비학부모가 알아야 할 학교교육 정보를 사례를 들어 강연해 처음으로 초등학교에 입학시키는 학부모들의 도움을 줬다.

초등 예비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를 처음으로 학교에 입학시켜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현직 선생님께서 초등 1학년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을 잘 설명해 줘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지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예산교육지원청 김장용 교육장은 “입학 초기에 우리 아이가 처음 학교생활에 접하게 되면 스트레스가 많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길 바란다”며 참여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예산학부모지원센터는 13일 오전 10시에는 ‘2020 중학교 예비(자유학년제 포함)학부모 교육’을 통해 처음 중학교에 입학시키는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도모할 수 있도록 강연할 예정이다. 예산학부모지원센터 로 신청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