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아산]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조정일 기자
  • 승인 2019.12.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2,454명 모집

 [충남투데이 아산/조정일 기자] 아산시가 2020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노인 일자리 등 2002명 보다 452명 많은 2454명을 모집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아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대한노인회아산시지회,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아산시니어클럽, 아산시동부노인복지관 등 수행기관 4개소에서 수행한다.

 수행기관은 오는 12월 13일까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2,454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은 3가지 유형이다. 공익활동형 사업은 지역사회 봉사로 노노케어, 공공시설지원, 경륜전수지원, 복지시설지원, 학교사업지원 등이다.

 또 시장형 사업은 노인적합형 소규모 사업단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며  재활용품수집, 영농로컬푸드, 할머니국수, 청정세탁기코디, 청춘택배 등이 있다.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취약계층 지원시설 및 돌봄시설 등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매년 증가하는 노인일자리를 수행기관과 함께 협력해 어르신들의 활동능력 및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어르신의 소득보전은 물론 사회활동지원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