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서천]군,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 류신 기자
  • 승인 2019.12.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서천/류 신 기자] 서천군에서 추진한 ‘문헌서원 문화재 활용 사업’이 문화재청에서 주관한 2019년 지역 문화재 활용 사업 평가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에서 진행한 문헌서원 문화재 활용 사업은 ‘온고지신 문헌서원’이라는 주제로 △ 마음을 잇는 문헌서원 열차여행, △ 문헌서원 유생의 하루, △ 선비, 달빛에 노닐다, △ 문헌서원 지역문화유산 탐방 등 4개 분야로 진행했으며 기벌포전통문화학교에서 수행했다.

특히 ‘서원음악회’, ‘문헌서원 휘호대회’, ‘호연지기 학교’ 등의 프로그램이 서원의 역사와 전통이 깃든 공간에서 삶의 여유를 만끽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능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해순 서천군 문화체육과장은 “문헌서원의 활용사업을 통해 서천군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역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청에서 실시하는 지역 문화재 활용 사업은 문화재를 체험·교육·강좌·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전국 97개 향교·서원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