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금강수상관광’ 인프라 구축
[논산]시, ‘금강수상관광’ 인프라 구축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12.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부여, 서천, 익산 손잡아

[충남투데이 논산/이상현기자] 논산시는 6일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황명선 논산시장, 박정현 부여군수, 노박래 서천군수, 정헌율 익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는 지난 2012년 4개 시군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금강을 활용한 수상관광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통해 자치단체 간 폭 넓은 교류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구성됐다.

특히, △금강수상관광 유람선 운항노선 다변화로 관광코스 공동개발 △거점별 나루터에 관광객 이용가능한 농·특산물 전시 판매 △생태관광지 공동 조성 △4대강 살리기 사업 후 이관된 친수공간 관리대책 공동대응 △수상관광 사업 공동개발 및 중앙부처 국비확보 등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국가하천의 안전한 기능유지, 친수공간 조성지역의 지속적 관리, 생태경관사업과 관광자원화를 위해 국비예산확대는 물론 정부차원의 지원을 요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국가하천 관리 및 경관사업 예산지원 △금강뱃길 복원사업 △금강 강모래 준설사업 등 4개 사업을 시군공동명의로 국토부에 건의했다.

향후 뱃길 복원을 통한 금강문화권 연결로 공동생활권 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금강권 문화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