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보고회
[보령]시,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보고회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12.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27가정 333명 아동 혜택

[충남투데이 보령/김보현 기자] 보령시는 지난 5일 웨스토피아 동백홀에서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및 가족, 운영위원, 후원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란 어려운 가정의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올해 사업추진 성과보고, 모범가족 및 사업 유공, 협력 후원기관 표창, 행복편지 낭독 등 1부 기념행사와 가족사랑 게임 및 장기자랑 등 2부 행사로 진행됐다.

사업 성과로는 올해 227가정 333명의 아동이 혜택을 보았고 △신체․건강 분야로 건강검진 등 12개 프로그램 △인지 언어 분야로 가정방문 학습지 등 8개 프로그램 △정서 행동 분야로 가족나들이 등 10개 프로그램 △부모 가족 분야로 집수리, 찾아가는 부모교육 등을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행사장에서는 시 자원봉사센터가 네일 및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 운영, 보령교육사랑협의회가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이벤트를 진행했고, 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생필품 후원으로 따스한 온정을 전했다.

김동일 시장은 “우리 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이 차별 없이 사랑받고 존경 받으며 소중하게 자라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며, 우리사회의 가장 큰 책임”이라며, “아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넉넉히 품어주는 따뜻한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드림스타트 사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