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장항고등학교 우량기업과 MOU 체결
[서천]교육지원청, 장항고등학교 우량기업과 MOU 체결
  • 류신 기자
  • 승인 2019.12.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역 우수기업 취업연계 활동 일환
장항공고, 산학협력협약식 모습 사진제공/서청교육지원청
장항공고, 산학협력협약식 모습 사진제공/서천교육지원청

 

[충남투데이 서천/류신기자] 장항공업고등학교는 3일 내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역 우수기업 취업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우량기업인 ㈜에쎈테크, ㈜아이제이테크, ㈜동백, ㈜대정 4개 업체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학교와 기업에서 함께 기능·기술을 연마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장항공고 도제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Off-jt, 기업에서 Ojt수업을 병행해 진행하며, 학교에서 배운 기능 기술을 곧바로 현장에서 적용해 보고 현장에서 모자란 기능은 학교에서 보완해 학습하게 된다. 또한, 교육기간 중 근로자의 신분을 인정받아 급여도 받으며 학습하기 때문에 소속감을 가지고 현장업무에 임하여, 졸업 후 쉽게 현장에서 숙련근로자 한명분의 일을 해낼 수 있는 기능인으로 성장하게 된다.

협약을 체결한 4개 업체는 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자동차 부품, 프레스금형, 냉동 볼밸브, 체크밸브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주요 핵심기술을 보유한 지역 우수 산업체이다. 또한, 장항공업고등학교의 기계과 학생들이 교육과정 코스를 이수했을 때 전공과 일치해 취업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은 더욱더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아이제이테크 김시곤 대표는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데 있어서 장항공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협약은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이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우수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도 긍정적일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