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도시재생으로 그린 조치원 새 미래 말한다"
[세종] "도시재생으로 그린 조치원 새 미래 말한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2.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청춘, 조치원 박싱데이 행사…포럼·청춘문화제 등 진행
도시재생 박싱데이 포스터
도시재생 박싱데이 포스터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7일 조치원역 중심시가지 도시재생뉴딜사업 권역 일원에서 ‘청춘, 조치원 박싱데이’행사를 개최한다.

 ‘박싱데이’란 유럽의 크리스마스 다음날 쇼핑몰 할인행사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주체의 도시재생 컨퍼런스를 지역민들에게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행사 주 의제는 ‘청춘조치원 주민-청년의 상생과 발전’으로, 세종시의 도시재생뉴딜 사업과 스마트시티, 사회적 경제활동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된다.

 주 행사는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도시재생뉴딜 청년×주민 포럼 △도시재생뉴딜×스마트시티 발전전략 포럼 △문화재생을 통한 도시 활력 행사 △청춘조치원 소셜벤처 편딩대회가 진행된다.

 도시재생뉴딜 청년×주민 포럼에서는 도시재생 청년서포터즈 21개 팀 102명이 각 분야에서 팀 별 활동상황과 분야별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우수팀 3개 팀에게 시상한다.

 도시재생뉴딜×스마트시티 발전전략 포럼과 문화재생을 통한 도시활력 심포지움, 도시활성화를 위한 청년의 역할 오픈 마이크 등의 행사도 함께 열린다.

 청춘조치원 소셜벤처 펀딩대회에서는 사회적 경제공동체 및 청년 서포터즈 활동 우수팀이 영상 및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고, 투자기관이 우수한 팀에 사업비 펀딩 규모를 결정하게 된다.

 지역상권 활성화와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낭만거리&맥주거리 행사 △청춘문화제를 개최해 다양한 연령대가 화합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7개의 각기 다른 특색의 행사가 연계 개최되는 도시재생축제가 될 것”이라며 “도시재생의 선도도시로서 세종시가 역량을 더 결집해나가기 위해 전 연령대 주민 모두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