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벼·감자·옥수수 종자 신청하세요"
[당진] "벼·감자·옥수수 종자 신청하세요"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2.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농기센터, 이달 20일까지 신청 접수

 [충남투데이 당진/이지웅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0일까지 내년에 재배할 벼 보급종과 봄감자 보급종, 식용 찰옥수수 종자 신청을 접수한다.

 보급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벼, 감자의 경우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옥수수는 농기센터 종자은행이나 지역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벼 보급종은 삼광 179톤, 새일미 22톤, 새누리 4톤, 미품 14톤, 추청 0.8톤, 운광 3.3톤, 동진찰 10톤이며, 감자는 수미 250톤, 하령 1.1톤이다.

 옥수수는 미백2호, 미흑, 흑점2호 등 모두 3품종을 공급하는데, 벼와 감자와 달리 옥수수는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면 제한 수량 없이 전량 공급 가능하다.

 신청된 보급종 벼와 감자는 각각 내년 1월부터 3월과 4월 중에 농협을 통해 공급되며, 옥수수는 1월 중 농기센터에서 공급된다.

 벼 종자 공급가격은 내년 1월에 결정되며, 춘기분 감자는 20㎏ 한 박스 당 3만 2,960원이고, 식용 찰옥수수 가격은 1㎏당 2만 6000원이다.

 윤재윤 농기센터 소장은 “센터 종자은행과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는 농업인을 위해 존재한다”며 “종자갱신이 필요한 농업인들께서는 영농상담을 받으셔서 최고품질의 당진 농산물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센터는 당진지역 농업인에 한해 센터 채종포에서 자체 생산한 벼(삼광, 새일미) 신청도 받고 있으며, 채종포산 종자 상담과 신청은 지역별 농업인상담소나 종자은행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