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책연구기관 국가균형발전 '상생 나서'
[세종]-국책연구기관 국가균형발전 '상생 나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2.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경제‧인문사회연구회-대전세종연구원 업무협약
상생발전 협약식
상생발전 협약식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2일 국책연구단지 연구지원동에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15개 세종지역 국책연구기관, 대전세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 간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 협약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세종시가 지역 소재 국책연구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세종시의 발전과 기관 간 상생발전에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주요 현안 관련 정책간담회·포럼 등 공동 개최, 경제·환경·복지·교통 등 분야별 공동연구 및 정책자문,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 등에 협력하게 된다.

 시는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과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협약을 통해 국책연구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세종시가 한 단계 도약하고,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한 국책연구기관은 △한국개발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업연구원, △국토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DI 국제정책대학원, △건축도시공간연구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