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 추진
[세종]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 추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1.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두루뜰근린공원서 첫 실시…행사·축제 개선 논의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 모습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 모습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25일부터 조상호 정무부시장 주재로 매월 시청 회의실에서 진행했던 읍면동장 회의를 해당 지역 사업지를 찾아가 현안을 점검·토의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추진했다.

 첫 사례로 지난 25일 조상호 정무부시장과 김현기 자치분권국장,  각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동 두루뜰근린공원에서 현장 회의를 가졌다.

 아름동 두루뜰근린공원은 설계·시공, 유지관리까지 주민들이 직접 참여로 조성·관리되는 곳으로, 최근 추진협의체의 제안으로 어린이숲 놀이터 2곳과 정자 2곳을 설치하는 등 경관개선 사업을 마쳤다.

 이 자리에서 조 정무부시장은 주민 추진협의체와 함께 두루뜰근린공원을 함께 걸으며, 놀이터와 배수로, 진입로 등 경관개선 사업을 통해 추가로 설치된 시설물을 둘러보고 관리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 읍면동장 회의에서는 홍보 협조사항과 읍면동 건의사항 전달에 이어 읍면동 행사·축제 개선방안 수립 방안을 논의했다.

 조 정무부시장은 “읍면동 예산과 인력에 비해 행사와 축제의 횟수가 적정한지 검토가 필요하다”며 “단발성, 일회성 행사는 정비해 각 지역의 독창적 행사·축제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매달 찾아가는 읍면동장 현장회의를 통해 지역 현안사업 및 민원발생 현장을 점검하고, 다양한 방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현장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