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청양]교육지원청,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11.1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립 유치원교사 대상
유치원교사 대상 개정누리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유치원교사 대상 개정누리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충남투데이 청양/김보현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16일 청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개정누리과정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했다.

이날 연수는 2020년 시행되는 개정누리과정 운영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검단초등학교별설유치원 교사 정효진의 ‘유아의 눈으로 누리과정 들여다보기’란 주제로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와 하늘빛유치원 원장 최혜정의 ‘유아중심 교육과정 만들기’실습으로 운영됐다.

교사들은 자칫 놀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운영 사례, 놀이중심 운영의 여러 가지 시행착오 등 사례 발표에 공감하고, 유치원 운영의 비젼 세우기, 유아중심의 월간 계획 짜기 등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위한 실습에 참여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부담감도 있고 방법이 많이 고민되었었는데 실제 운영 사례를 들으며 많은 공감이 갔고, 우리 유아들에게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월간 계획, 주간 계획을 유아중심의 실질적인 계획안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연수, 교사학습공동체를 통한 운영 사례 나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에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