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희망산촌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홍성] 희망산촌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1.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홍성/이지웅 기자] 홍성군은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전국 산촌마을 통합워크숍에서 ‘광천 오서산 상담산촌생태마을’이 희망산촌 경진대회 행복산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에 위치한 산촌생태마을의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 및 산촌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12~13일 양일동안 진행된 2019년 전국 산촌마을 통합워크숍은 행복산촌 및 마을소득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전국의 산촌생태마을을 대상으로 행복산촌부문과 마을소득부문으로 접수를 시작해 서면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각 3개의 마을이 선정되었으며, 이날 경진대회 당일 현장에서 사례발표 및 참석자 투표 등을 통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그중 ‘오서산 상담산촌생태마을’은 마을 갈등 해결 등을 통한 화합과 공동체정신 함양 사례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당당히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오서산 상담산촌생태마을관계자 및 마을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다른 산촌마을들이 벤치마킹하여 다함께 잘 살 수 있는 희망산촌이 되기를 바란다.”며 “군에서도 산촌생태마을이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