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미세먼지 저감 위한 '선진지 찾아'
홍성군의회, 미세먼지 저감 위한 '선진지 찾아'
  • 충남투데이
  • 승인 2019.11.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수원 영통구 가로수 길
화성 테마 가로수 길
홍성군의회 보령화력 등 배출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피해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장재석)는 14일 미세먼지 저감 선진사례를 조사하기 위해 당진시와 수원시를 방문했다.           사진제공 / 홍성군의회
홍성군의회 보령화력 등 배출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피해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장재석)는 14일 미세먼지 저감 선진사례를 조사하기 위해 당진시와 수원시를 방문했다. 사진제공 / 홍성군의회

[충남투데이 홍성/김경호 기자] 이번 방문은 홍성지역의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당진시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수원시 영통구 가로수 길, 화성 테마가로수 길 등 선진지를 방문 그 효과를 직접 확인하고 홍성군에 접목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미세먼지 특위 위원들은 각 사업장 관계자로부터 현황 청취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현장을 꼼꼼히 살폈으며, 우수사례를 홍성군에 접목할 경우 기대효과 등을 논의했다.

특별위원회 장재석 위원장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로 인한 주민들의 우려와 생활 불편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특위 위원들과 함께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대책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