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역사야 놀자’
[부여]교육지원청, ‘역사야 놀자’
  • 김남현 기자
  • 승인 2019.11.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초·부여초의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충남투데이 부여/김남현기자] 규암초는 9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 2개교 공동사업인 ‘역사야 놀자’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부여초와 함께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전북 고창의 고인돌 박물관의 고창 고인돌 유적지는 그 규모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곳으로 알려졌으며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고인돌을 만날 수 있는 곳이도 하다. 청동기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인 고인돌을 살펴보며 왜 고인돌을 만들었는지, 왜 전쟁을 많이 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학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실 내가 참여하고 싶었던 것 보다 엄마가 가보라고 권유하시기도 했고, 친한 친구도 참여한다기에 같이 오게 되었는데 막상 와보니 너무 좋다. 역사를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보며 설명을 들으니 청동기 시대가 잘 이해되고 재미있었.”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교육복지사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부여지역의 초등 2개교가 매년 연합하여 역사탐방, 진로탐색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는데 타 학교와의 긍정적 교류를 통해 유대관계도 넓히고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며 같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