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점사업 키즈런 페스티벌
역점사업 키즈런 페스티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6.11.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에 대해 흥미 유발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월) 홍성중학교 체육관에서 ‘2016 교육장배 키즈런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15교 120명, 중학교 7교 80명 총 22교에서 200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하여 육상경기연맹 관계자, 그리고 초·중학교 교장선생님 등 20여명의 내빈들이 참석하여 키즈런 페스티벌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쉽고 재미있는 놀이형 체육활동을 지향한 결과 제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충남 종합 3위라는 쾌거를 이루었고 2016 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서는 3연속 우승을 쾌거를 이루었는데 이 모든 중심에는 육상이 있었다. 앞으로도 지루한 육상 종목을 재미있는 놀이형 체육활동으로 보급하여 홍성 육상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초등부에서 우승한 홍남초 김민준(홍남초 6)군은 "육상이라는 종목은 지루하고 어렵다고만 생각을 했는데 대회를 나오고 나니 재미있고 앞으로 연습을 더해서 내년에 중학교부에서도 뛰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 초등 우수교는 홍남초, 광천초, 대정초가 차지하였고, 중등 우수교에는 내포중과 홍성여중이 각각 차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