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청소년흡연 예방 문화제’
[충남]도교육청, ‘청소년흡연 예방 문화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1.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6건 중 충남 학생 13명
학교 흡연예방 교육지원
충남교육청 전경 모습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전경 모습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투데이 네포/이지웅기자] 충남교육청은 보건복지부에서 9월 9일부터 지난달 6일까지 진행한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창작 콘텐츠 공모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충남 학생들이 대거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글쓰기 부문에서 송학초 1학년 박다은 학생이 ‘금연’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영상물 부문에서 서산부춘중 3학년 서민기 학생이 ‘담배 광고, 순순히 속으시겠습니까’라는 주제로 최우수상, 계룡중 2학년 신동연 학생이 ‘선택’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10명의 학생이 입선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상을 받게 됐다.

‘담배 없는 세상, 우리가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는 창작 콘텐츠를 발굴·확산해 학생이 주도하는 참여형 흡연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이다. 글쓰기, 영상물, 동아리 활동 3개 분야를 공모해 전국에서 글쓰기 1726건, 영상물 212건, 동아리활동 23건이 접수됐다. 이 중 3개 부문 합쳐 86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는데, 충남에서는 13명이 수상하게 된 것이다.

충남교육청 체육건강과 서연근 과장은 “적극적인 학교 흡연 예방과 금연 교육활동 전개로 이러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학교흡연 예방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평생 건강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