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천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11.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불당고 ‘미래사회 변화와 학교 진로교육’

 [충남투데이 천안/조호익 기자] 천안교육지원청은 5일 천안불당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지난 10월 15일에 이어 학부모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개최했다.

 2019년 하반기 아홉 번째 찾아가는 학부모교실로 지난 달 15일 실시한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 진학 설계 방법’ 이라는 주제의 후속 심화학습으로 고등학교 실정에 맞는 ‘미래사회 변화와 학교 진로교육’ 이라는 주제로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를 초청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에 실시했다.

 특히 1회기에서는 현명한 진로 진학 설계 방법을 안내했다면, 이번 심화교육에서는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직업의 변화와 일자리 변동요인, 취업 및 인재상의 변화, 대학교 생활에서의 학생들의 동향 등을 상세히 살펴보고, 자신의 진로를 찾아 자리매김한 다양한 영역의 구체적이고 색다른 성공사례와 미래사회 인재상 등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진로 진학 설계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한 강의를 통해 자녀의 진로에 대해 좀 더 깊이 고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2020년도에도 학교뿐 아니라 지역 및 직장의 신청을 받아 수요자에 맞는 교육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더욱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