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내고향학교다니기’
[보령]교육지원청, ‘내고향학교다니기’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11.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입설명회 개최

[충남투데이 보령/김보현기자] 보령교육지원청은 4일 오후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100여명의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내고장학교다니기를 위한 고입설명회를 열었다.

‘내고장학교다니기’는 우수인재의 타지역 유출을 막고 보령지역 중고등학교의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며, 보령시청과 보령교육지원청의 협력으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상, 하반기 두 차례 학부모와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고입관련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내고장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해 보령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상반기에는 대천고, 대천여고, 충남해양과학고 졸업생이 보령지역 후배들에게 자신의 진로탐색과 고등학교 선택, 나아가 진로설계 과정을 설명하고 내고장학교다니기를 홍보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설명회에서는 대천여상, 웅천고, 주산산업고의 졸업생들이 은행원, 대학생, 예비 공무원의 신분으로 후배들을 위해 내고장학교의 우수성을 안내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대천중 3학년 박찬희 학생은 “대전이나 천안지역으로 고등학교를 진학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우리고장 보령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는 것이 제 꿈을 실현하고 나아가 진로를 선택하는 데 유리한 면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진호 교육장은 “우리고장 보령의 학교들과 보령지역은 함께 상생하며 윈윈(win-win)하는 관계인만큼 학교와 마을, 지역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