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눈·입 즐거운 로컬푸드 ‘화려한 변신’
[세종] 눈·입 즐거운 로컬푸드 ‘화려한 변신’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1.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싱싱밥상 레시피 뽐내기…전문가 밥상 전시·시식 진행
싱싱밥상 레시피 뽐내기 행사 대상
싱싱밥상 레시피 뽐내기 행사 대상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2일 싱싱장터(도담점)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싱싱밥상 만의 차별화된 레시피를 공유하는 ‘2019년 로컬푸드 싱싱밥상 레시피 뽐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와 농림부가 주최하고 ㈜락셰프와 세종로컬푸드㈜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 로컬푸드 운동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 및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전문가 밥상 전시·시식에서부터 시민이 참여하는 ‘우리네 고향밥상 만들기 경연’, 대형 김밥만들기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특히 올해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연계해 △궁중음식 △사찰음식 △치유음식 △발효음식 △세계음식 △약선요리 등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레시피 전시가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행사가 열린 싱싱장터 도담점에서는 시민들의 바른 식생활 5대 실천사항 홍보와 지역 농산물 우선 이용 캠페인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을 통한 먹거리에 대한 선순환 공감대 확산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바른 먹거리 실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