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보람유치원 ‘지진대피훈련’
[세종] 보람유치원 ‘지진대피훈련’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0.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기자] 보람유치원이 30일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체험위주 훈련을 통한 재난대응 역량강화 및 안전문화 조성을 목표로 유아 및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교육부와 연계해 이루어진 이번 지진대피훈련은 유아들이 지진의 위험성과 대피 요령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실제 지진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활동이 이어졌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소방서 119 안전센터 등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화재진압, 부상자 이송 및 응급처치 등 종합훈련으로 진행됐다.

보람유는 실제적인 체험 중심 훈련이 되도록 체계적인 매뉴얼을 작성하여 교직원 사전 연수를 실시하고 각 가정에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유아들과 교사와 함께 올바른 지진 대피 방법 및 대피경로를 익히는 등 보다 내실 있는 훈련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교직원은 유치원 안전사고 발생 시 역할 및 사고 처리 방법 및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연속 발령에 따른 대응조치와 관련한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전선희 원장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아, 교직원, 학부모분들이 철저한 안전의식 제고와 재난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문화 조성을 이룰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