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시-LH ‘스마트시티 팔로人’
[세종] 시-LH ‘스마트시티 팔로人’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0.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28일…시민참여형 거버넌스 도입과 활성화 목적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와 LH는 27일과 28일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건설과 관련,  세종시청과 보람동 복컴에서 ‘세종 스마트시티 팔로 인(follow+人)’을 개최했다.

 세종시와 LH는 국가시범도시의 계획단계부터 운영·관리까지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곧 스마트시티의 완성’이라는 전제하에 ‘시민참여형 거버넌스’형태로 추진하고 있다.

 이 행사는 스마트시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의견 수렴 △아이디어 톤 △업무협약식 △토크콘서트 △미니음악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시민의견 수렴은 21일부터 8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했고, 아이디어 톤은 도시재생과 스마트시티 연계방안, 국가시범도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주제로 27일과 28일 보람동복컴에서 이루어졌다.

 세종시와 LH는 업무협약을, ‘시민의 참여를 통한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이라는 주제로 정재승 교수의 토크콘서트, 세종거리예술가 ‘다감’과 ‘리하모니’의 공연, 가수 ‘노라조’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다.

 이춘희 시장은 “실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를 조성하겠다”며 “이를 위해 시민주권특별자치시인 세종시의 위상에 걸맞는 혁신적인 시민참여 플랫폼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