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도내 '우수 청소년 리더' 13명 선발
[금산] 도내 '우수 청소년 리더' 13명 선발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10.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인물 리더십 탐방 캠프 참가 중국 방문

 [충남투데이 금산/이상현 기자] 지난 6월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진행되었던 ‘2019 충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 청소년 리더 교육’ 참가자 23명 중 13명이 도내 우수 청소년으로 선발되어 ‘인물 리더십 탐방 캠프’ 참가 특전을 부여받아 다음 달 초 3박4일 간 중국에 방문할 예정이다.

 ‘인물 리더십 탐방 캠프’는 (재)충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것으로 3~10월에 진행된 청소년 리더 교육을 수료한 15개 시·군 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챌린지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참가자에게 주어진다.

 교육 수료인원 약 500명 중 32명 선발에서 13명(전체 인원의 약 41%)이 금산 지역 청소년이 선발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행사는 거의 모든 활동이 무료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상해, 가흥, 해영, 항주 등 중국 내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들이 활동한 역사유적지를 탐방하며 올바른 역사가치관을 함양하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된다. 캠프 기간 동안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하며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한 학생은 “친구들과 중국에 방문해 좋은 추억을 쌓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는데 함께 선발되어 기쁘다. 캠프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끝까지 열심히 참여하겠다”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선발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참여하는 학생들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리더십 역량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미래 지도자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