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천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10.1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교육 하는 아빠’ 박제균 대표 초청, 부모가 알아야 할 가치 있는 성교육이란

[충남투데이 천안/조호익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지난 16일 천안차암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기본소양교육 위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사전에 수요조사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역량강화에 필요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성교육), 부모역할(인성교육), 진로·진학 등 다양한 내용의 학부모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2019년 하반기 여섯 번째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자녀양육 중에 가장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녀의 성교육을 심도 있게 다루어 일상생활에서 학부모들에게 구체적이고, 현명한 대처방안을 알려드리고자 마련하였으며, 낮 시간에 참여가 어려운 아버지 또는 직장인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에 실시했다.

‘가치 있는 성교육 Ⅱ’ 라는 주제로 성교육 하는 아빠로 알려진 JDSbooks 박제균 대표를 초빙하여 실시된 이번 학부모교육에서는 부모의 태도에 따른 자녀의 성의식 형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는 자녀의 성교육 등을 상세히 안내하였으며, 다양한 사례의 Q&A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다채로운 학부모교육과 함께 찾아가는 학부모교실로 수요자에 맞는 교육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