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제3기 군민평가단, 주요 사업장 6곳 방문
[서천] 제3기 군민평가단, 주요 사업장 6곳 방문
  • 류신 기자
  • 승인 2019.10.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승강장용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등 활동 본격화

 [충남투데이 서천/류 신 기자] 지난 9월 제3기 위촉식을 가진 서천군 군민평가단이 14일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현장평가는 △ 세외수입 체납처분 모니터링 △ 서천군 스마트 마을방송 구축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청취 및 시연을 진행한 뒤 △ 경제진흥통합센터 구축사업 △ 버스승강장용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 물버들 생태체험 학습랜드 조성사업 △ 장항스카이워크 활성화 사업 등 관내 주요사업장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장 평가 대상 사업은 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시책사업 중 군민에게 널리 알릴 필요가 있거나 군민의 의견 수렴이 필요한 사업으로, 사업별 소관 팀장의 현장 설명을 들은 후 토론과 설문 등을 통해 사업 현장에 대한 평가를 가졌다.

 특히 경제진흥통합센터 구축사업과 관련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인 만큼 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위한 공간 제공 및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버스승강장용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사업은 가로등이 없는 도외지역과 같은 안전취약 지역에 적은 예산으로 큰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판단해 내년도 예산확보를 통해 더 많은 지역에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평가했다.

 서천군 스마트 마을방송 구축사업 역시 적은 예산을 투입하여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으로 모든 마을에 정착해 많은 군민이 소통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홍보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현장평가가 군민의 관점에서 군정을 평가하고 효율적인 사업효과를 위해 마련된 만큼 평가단이 제시한 주요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