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정보고, 진용 이병진 전국체육대회 우승
[당진]정보고, 진용 이병진 전국체육대회 우승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10.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드민턴 고등부 남자복식 정상 등극

[충남투데이 당진/김남수 기자] 당진정보고등학교 진용(1학년), 이병진(2학년)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배드민턴 고등부 남자복식 정상에 올랐다.

지난 5일부터 경기도 수원시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전국체육대회배드민턴 경기에 충청남도 대표로 참가하고 있는 당진정보고등학교 배드민턴부는 10월 5일과 6일 이틀간 실시된 고등부 남자복식 경기에 진용(1학년), 이병진(2학년) 선수가 참가했다.

16강에서 대전광역시를 맞아 2대0으로 승리한 두 선수는 8강에서 서울특별시와의 경기에서 2대1 역전승을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 준결승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의 경기를 2대0으로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한 두 선수는 결승에서 광주광역시의 박상용-김재현 선수를 맞아 매세트 피말리는 접전을 펼쳤다.

1세트를 20-22로 내준 두 선수는 2세트에서 22-20으로 승리하며 승부를 3세트로 끌고 갔고 마지막 3세트에서 광주의 끈질긴 추격을 따돌리고 21-19로 승리하며 역전 우승을 차지하며 배드민턴 경기에서 충남에 첫 금메달을 안겼다.

당진정보고등학교 김주영 교장은 “충남을 대표하여 전국체전 고등부 남자복식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두 선수가 자랑스럽다”고 칭찬하며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하여 참가 선수들 모두가 열심히 훈련에 매진한 만큼 단체전에서도 부상없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당진정보고등학교는 오늘 우승으로 팀 창단이후 처음으로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남자복식 부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며 앞으로 펼쳐질 단체전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오늘 우승을 차지한 두 선수는 우승을 차지했음에도 남은 단체전 경기를 위해 마음을 다잡으며 담담하게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병진 선수는 “우승을 차지해서 기쁘고 후배지만 경기를 잘 이끌어준 용이에게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단체전 경기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용 선수는 “1학년이어서 전국체육대회 참가가 처음이라 부담없이 최선을 다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남은 단체전에서도 형들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개인복식 우승으로 쾌조의 출발을 한 당진정보고등학교 배드민턴부는 7일부터 실시되는 단체전에서 2010년 이후 9년만의 전국체육대회 남자고등부 단체전 우승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