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고 송해훈 졸업생 행정고시 합격
[서천]고 송해훈 졸업생 행정고시 합격
  • 류신 기자
  • 승인 2019.10.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서천/류신 기자] 서천군 한산면 출신 송해훈씨(서천고 제55회 졸업생)가 ‘2019 행정고시(5급공무원공채 일반행정직)’에 최종 합격했다. 정부는 지난 10월 1일 합격자 명단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합격한 송 씨는 내년 5월부터 6개월간의 연수를 마치고, 2021년 1월에 발령을 받게 된다.

송해훈 합격자는 한산중학교를 거쳐 서천고등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제55회)하고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에 진학했다. 대학 진학 중에 행정고시를 준비하기 시작했으며 졸업 후 뜻을 이루었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송씨는 서천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3년간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학교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항상 타의 모범이 되었으며 학생회장으로 선출되어 리더십을 발휘하기도 하는 등 교사와 학생들에게 인정받는 학생이었다.

송씨는 “부모님을 비롯해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서천에서 자라고 공부한 것이 저에게 큰 밑거름이 되었다. 앞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진정성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병관 서천고 교장은 “우리학교 출신 송해훈 학생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우리학교교육공동체 모두 경사스런 합격 소식에 매우 기뻐하고 있다. 앞으로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공무원이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우리 학생들이 이렇게 열심히 살아가는 선배를 본받아 각자 자신만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학생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