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지역 현안 과제 선정 설문조사
[서천] 지역 현안 과제 선정 설문조사
  • 류신 기자
  • 승인 2019.10.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의제 발굴로 선정된 상위 10개 과제…오는 20일까지 군민 의견 수렴

 [충남투데이 서천/류 신 기자] 서천군은 오는 20일까지 국민디자인단 추진과제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군은 지난달 9일 주민자치 의제 발굴 워크숍을 통해 선정된 상위 10개 과제에 대해 보다 많은 군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온·오프라인을 통해 설문을 진행한다.

 10개 과제는 △ 수준 높은 응급실 마련 △ 지역별 농촌 폐자재 분리수거 공간 확보 △ 버스 노선 확대 및 작은 버스 운영 △ 쓰레기 분리수거를 위한 주민의식 개선 및 교육 확충 △ 내 고장 상권 이용 활성화 △ 인구감소로 인한 출산 장려 정책 △ 중간 도로망 및 교통망 확충 △ 마을 단위 쓰레기 일괄처리 △ 시내버스(환승제도) 개선 △ 분리수거 및 일회용품 줄이기이다.

 설문 참여 방법은 인터넷 서천군 홈페이지 또는 국민생각함 사이트에 접속해 설문에 참여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 내에 비치한 조사용 패널에 스티커를 부착하면 된다.

 이번 설문 결과는 지역 현안 추진과제 선정 T.F. 팀 회의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 전문가와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으로 구성된 국민디자인단 과제로 운영될 방침이다.

 한편, 국민디자인단이란 의제 설정, 정책결정, 집행, 환류 등 정책과정 전반에 정책 공급자인 공무원과 수요자인 국민, 서비스디자이너 등이 함께 참여하여 서비스디자인 방법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개발, 개선시켜 나가는 정책 워킹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