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비만관리 하세요~"
[태안] "비만관리 하세요~"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0.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건강관리 프로젝트 ‘비만탈출교실’
‘비만탈출교실’ 모습.
‘비만탈출교실’ 모습.

 [충남투데이 태안/이지웅 기자] 태안군이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달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참가자 50명을 모집해 ‘비만탈출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비만탈출교실’은 서구형으로 변화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등으로 비만 인구가 상승곡선을 타고 있어, 올바른 신체활동 지식 및 실천방법을 제공해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으로 비만율을 감소하고자 실시된다.

 대상자는 체질량지수 25kg/㎡ 이상인 만19세~만55세 성인 50명이며, 주3회 50분씩 8주간 주·야간으로 운영된다.

 효과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군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및 체성분 측정을 사전에 실시하고 트램펄린·근력·유연성 운동과 함께 금연·절주·구강교육 등도 함께 진행한다.

 군은 프로그램을 운영 전 후 체성분 측정결과를 토대로 신체활동 실천의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출석우수자·신체질량지수 감소자·체지방률 감소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비만탈출교실 운영으로 태안군민들의 비만율을 낮추고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 우울감 등을 예방해 신체·정서적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의 비만율은 33.1%(2017년 기준)로 전국(28.6%)과 충남(28.9%)보다 높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