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고등 교육과정·진학 자료, ‘보인다! 시리즈’
[세종] 고등 교육과정·진학 자료, ‘보인다! 시리즈’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0.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종의 시리즈 발간…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 얻어

[충남투데이 세종 / 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은 ‘세종 고등학생들의 슬기로운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 7.0’를  발간, 배포한다. 이 시리즈는 고교생과 학부모에게 원스톱으로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보인다 1.0 과목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발간을 시작으로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보인다 3.0 2020학년도 수시전형 △보인다 4.0 학생부 종합전형 △보인다 5.0 전공적성 길라잡이 △보인다 6.0 정시전형에 이은 시리즈다. 고교 생활과 진로설계, 대학입학까지의 유의미한 정보를 세종시 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도움자료들이 수록됐다.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학생 자신의 진로에 맞춰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 설계’를 돕기 위한 자료로 학교교육과정과 대학입시의 틀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로도 제공될 예정인 ‘보인다 7.0 고등학교 진로·진학 모바일’은 900여 개의 고교 과목과 100여 개의 학과, 대학을 검색할 수 있고, 진로 계열별 과목을 고려한 과목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보인다! 시리즈’는 세종시 고등학생들에게 책자로 배부되며, 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도 PDF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