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
[서천]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
  • 류신 기자
  • 승인 2019.09.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9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서천교육청
관내 중학교 9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서천교육청

 

[충남투데이 서천 / 류신 기자]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내고장 학교 다니기를 주제로 관내 중학교 9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를 진행했다.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교사들이 참여해 중학교 학생들에게 고등학교에서의 학업전략을 설명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었고, 서천사랑장학회에서 설명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학력향상에 매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서천지역에 적용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에 대해 설명하여 서천지역 학교에 진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학교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에서 찾아와서 자세히 설명을 하고 궁금한 것에 답변을 주어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타시군으로 진학을 하는 것과 서천관내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것의 차이점을 알 수 있어서 학교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태모 교육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설명회를 비롯해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머물고 싶은 서천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서천교육지원청은 중고등학교 입시 담당자로 구성된 고입지도지원팀, 충청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는 진로 진학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