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농기센터,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운영
[예산] 농기센터,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운영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9.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제공/예산군청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제공/예산군청

 

[충남투데이 예산 / 석지후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2일 동안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으로의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은 선도 농가를 방문해 체험하고 선배귀농인의 귀농·귀촌 성공기를 듣는 시간을 통해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은 △예산군 귀농귀촌지원정책 소개 △농가제철밥상체험 △오미자청, 사과잼 만들기 체험 △예당호 출렁다리 걷기 △버섯농장 체험 △삭힌 김치 농가체험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농가에서 수확한 농작물로 직접 가공품을 만들고 제철 채소들로 만들어진 밥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임순(서울시 양천구)씨는 “조금 망설였던 귀농·귀촌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커졌다”며 “농촌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산군에 정착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