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금오초, 학부모 학교급식 공개의 날
[예산] 금오초, 학부모 학교급식 공개의 날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9.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공개의 날. 사진제공/예산교육청
학교급식 공개의 날. 사진제공/예산교육청

 

[충남투데이 예산 / 석지후 기자] 금오초등학교는 지난 6일 학부모를 대상 ‘학교급식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학부모 연수에서는 가정에서의 밥상머리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통한 학생들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언급을 했고, 2019학년도의 학교급식 운영 방향과 현재까지의 실시현황을 소개하며, 학부모들에게 학교급식에 대한 관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연수를 마친 학부모들은 학교급식으로 사용되는 친환경 식재료 전시품과 여러 가지 전시자료를 관람 후 학생들과 어우러져 학교급식을 시식하며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또한 이진경 영양교사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학교급식의 자료를 홍보하는 등 금오초등학교의 급식소식과 학생들의 영양상담실 개방에 대한 안내로 열린 상담실 운영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는데, 이날 참석한 학부모 중 자녀의 식습관을 꼬집으며 영양 상담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상담 권유를 약속하는 등 학생들의 식습관 개선과 친환경 식재료 사용을 통한 학교급식의 우수성에 대해서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학생들이 가정에서 편식하였어도 학교급식을 통해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는 감사의 말 또한 아끼지 않았다.

 2019학년도 학부모 학교급식 공개의 날 운영을 통해 금오초등학교는 학부모들에게 학교급식에 대해 신뢰를 얻고 다양한 학교급식관련 홍보활동을 통해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