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양금봉 충남도의회 의원을 만나다
[인터뷰] 양금봉 충남도의회 의원을 만나다
  • 류신 기자
  • 승인 2019.09.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꾸는 꿈은 한낱 꿈에 불과 하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충남투데이가 양금봉 도의원을 만나 지역구의 현안사업과 충남도가 앞으로

충남도의회가 제11대 전반기 1년 의정활동의 성찰과 남은 1년에 대해 마무리하는 시점이다. 충남투데이가 충남 15개 시·군 220만 주권자들의 대변인으로 충남도의 현안문제에 고군분투하며 집행부의 견제와 싱크탱크의 견인차 역할을 다 하고 있는 충남도의회 42명 광역의원들에 대한 개개인의 특성과 도의원으로서 이루고자 하는 갈망을 재조명 하고자 한다.

충남투데이는 5개의 공통질문을 전달하고 그에 부합하는 도의원 개개인의 변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질을 가늠코자 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투데이는 편집권한에 대한 절제와 편파적인 보도 자제를 통해 의원들의 면면을 도민들에게 그대로 전달 할 것이다. ◈ 편집자 주 ◈

◎ 본인의 좌우명과 좌우명으로 삼은 계기

좌우명은 “우리가 후회하는 것은 실패했기 때문이 아니라 도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행동하지 않는 계획은 삶의 힘찬 에너지와 동력을 만들지 못한다. 내 안에 있는 생각을 꺼내어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함께 할 때 더불어 활기찬 좋은 에너지를 파급시킬 수 있다. 도전의 성취감과 혹여 실패하더라도 최선을 다한 과정에서도 미래에 대한 희망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혼자 꾸는 꿈은 한낱 꿈에 불과 하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 11대 도의원으로서 이것만은 꼭 이뤄보고 싶은 것은

공감하고 소통하는 정책을 통해 사회적 약자라 불리는 영역, 사각지대에 놓인 도민들의 삶에 용기와 응원을 드리고 싶다. 어렵고 힘든 가운데서도 함께 웃을 수 있으면 한다.

사회적 차별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법이나 제도를 살펴서 사회적 약자들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면서 존엄성이 존중되는 사회가 되도록 꿈과 희망을 함께 키워가고 싶다.

◎ 꼭 필요한 지역 현안사업과 계기

산과 들 바다, 강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서천군 출신으로 첫째는 서천군민의 숙원인 규모 있는 예술의 전당과 서천도서관 건립이 절실하다.

농어촌의 현실을 대변하듯 서천군민들의 삶의 질을 생각할 때 소외되는 분야가 정말로 많다. 서천군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하고 미래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는 기반의 척도는 지식 기반과 문화예술의 소통이라고 생각하기에 그에 걸 맞는 욕심을 부려보고자 한다.

둘째는 충남밀 브랜드화 사업으로 학교급식 및 공공급식과 연계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도 확보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싶다.

밀의 국내 공급량은 4,672천톤인데 4,179천톤이 수입으로 이루어진다. 올해부터 PLS시행으로 도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크다. 식량안보도 확보하고 기후변화로 2모작이 가능한 충남밀을 연구·개발해 친환경 재배도입으로 도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도 제공하고 농가소득에도 기여되기를 바란다.

셋째는 장애우들의 철저한 전문 직업교육이 이루어져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할 수 있는 대책을 고민하고 있다.

예를 들면 충남밀 브랜드화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우들의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이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하고자 한다.

비 장애우들은 정규수업이 끝나고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만 장애우들은 한계성을 가지고 있다. 철저한 프로그램 관리로 전문 직업교육이 이루어진다면 가능한 현실이 될 수 있다고 본다.

◎ 앞으로의 각오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것을 실감한다.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보겠다. 부족한 만큼 더 적극적으로 현장으로 달려가 도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작은 것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챙겨보겠다.

또한, 부족한 부분은 정책에 담아 소외계층까지도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 차근차근 한발 한발 열심히 뛰어 220만 도민과 서천군민들의 행복하고 편안한 미래를 위해 땀 흘리는 최선을 다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 충남도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사랑하고 존경 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각자 삶의 터전에서 이웃과 함께 서로 배려하고 위로하며 서로 손을 잡아 주신다면 가장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봅니다.

도민을 위해 일하겠노라고 다짐한 초심을 잃지 않고 진솔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든 무슨 일이든 무조건 달려가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 따뜻한 마음으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도민들의 행복하고 평안한 미래를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충청남도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도민들과 함께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의원명 : 양금봉(梁錦奉)

지역구 : 서천군 제2선거구

소속정당 : 더불어민주당

소속위원회 :

금강권역의 친환경적 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내포문화권 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

◎ 학 력

★ 정읍서초등학교 졸업

★ 정읍여자중학교 졸업

★ 정주여자고등학교 졸업(現. 서영여고)

★ 군장대학 사회복지과 졸업

◎ 약 력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여성위원장

제6대 서천군의회 의원(후반기 총무위원장)

서천군 새마을부녀회 회장 역임

서천군 생활체육회 부회장 역임

서천군 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역임

서천 YWCA합창단 단장 역임

서천실버홈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