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교육지원청, 제29대 가경신 교육장 취임
[천안] 교육지원청, 제29대 가경신 교육장 취임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09.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 강조

[충남투데이 천안/조호익 기자] 천안교육지원청 처음 여성교육장 가경신 교육장이 2일, 태조산공원‘천안인의 상’ 헌화참배를 시작으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가경신 교육장은 평택여고, 공주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1983년 경기일동종합고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당진·천안교육지원청·충남교육청 장학사, 당진고등학교 교장, 충남도교육청 장학관을 거쳐 최근 1년간 충남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을 역임하는 등 교육정책에 이해도 깊고 강단 있는 추진력을 겸비한 교육기획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가 교육장은 앞으로 독서 교육 강화,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 학교 업무 최적화 정착, 방과후 돌봄 기능 강화, 천안 미래 교육 도시 추진, 학교 자치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천안에 시도할 것으로 알려졌다.

가 교육장은 3일부터 천안시청, 천안시의회, 천안경찰서,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등을 방문해 천안교육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는 등 발 빠른 교육현장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가경신 교육장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이다. 천안교육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교육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충남형 혁신교육 2기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게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