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1인1생활체육 탄력
[아산]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1인1생활체육 탄력
  • 조정일 기자
  • 승인 2019.09.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현 아산시장 “장애인 스포츠 복지 한층 더 가속화 한다”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있다.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있다.

 [충남투데이 아산/조정일 기자] 아산시가 지난달 30일 장애인체력인증기관으로는 전국 4번째인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문을 열며 민선7기 체육복지 시책인 ‘1인 1생활체육’ 활성화에 가속도를 붙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승조 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한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비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이 아무런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시설인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내에 자리 잡아 장애인 체육복지 실현에 획기적 계기를 마련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센터는 304.8㎡ 규모에 체력측정실, 체력단련실 등을 두고 있으며 도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된다.

 특히, 전문 자격을 갖춘 체력측정사와 운동처방사가 장애 유형별 맞춤형 체력인증,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장거리 및 재가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해 장애인들의 자발적 생활체육 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 축사를 통해 오세현 아산시장은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의 개소와 함께 이뤄지는 과학적 체력 관리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이용 및 상담은 전화문의 하면 된다.한편, 시는 2017년 충남 스포츠과학센터 오픈에 이어 다음달 ‘국민체력 100거점 체력인증센터’가 문을 열면 전문체육, 일반, 장애인 등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체력관리 시스템을 보유하며 명실상부한 선진체육도시로 거듭나는 동시에, ‘1인 1생활체육’ 시책이 본 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