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행복도시 新홍성, 2020 시책구상 보고회
[홍성] 행복도시 新홍성, 2020 시책구상 보고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8.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굴 시책 타당성 및 검토의견 등 수렴
선택·집중 통해 내년도 업무계획 예산 반영 계획
김석환 홍성군수와 각 부서장, 홍성군 군정자문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행복도시 新홍성구현을위한 시책구상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제공/홍성군청

[충남투데이 홍성 / 김경호 기자] 홍성군은 2020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열고 신규시책 170건, 보완·발전시책 28건 등을 논의하며 ‘군민행복도시 新홍성’ 구현을 위한 미래 전략과제와 신 성장동력 사업 발굴에 나섰다. 

 김석환 홍성군수와 각 부서장, 홍성군 군정자문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2020년을 문재인 정부의 혁신성장 확산·가속화를 위한 투자확대와 총선으로 인한 군민들의 다양한 행정 수요가 증가되는 시기로 보고 정부정책 방향의 실질적인 실행계획과 지역현안의 정부정책화를 위해 모든 역량과 노력을 집중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시책으로는 골고루 잘 사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낙후 읍ㆍ면지역 개발촉진 지원,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홍성 오관2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국민(청소년)체육센터 건립, 광천 국민체육센터(근린생활형) 건립, 신한옥형 아동숲체험원 창의놀이터 조성사업이 논의됐다. 

 또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및 건강도시 기반 마련을 위해 다자녀가구 지원체계 구축, 홍성군 복지타운 조성 기본용역, 충남형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설치,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행복꾸러미 사업, 스마트 과의존 예방 유아 부모 교육, 건강지킴이 착한 이웃사촌 ‘병원동행 서비스’, 가가호호! 구강건강 배달사업, 자가진단 무인검진기 설치 사업이 발굴됐다.  더불어 홍주 전통춤 전수관 건립, 고암 학술 연구실 구축,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산리 대첩 100주년 기념사업, 궁리항 해양관광 랜드마크(에어로바) 조성사업, 오서산 힐링숲 산림레포츠단지 조성사업, 미디어파사드 상시공연장 설치 등의 사업을 통해 홍주천년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역사와 자연이 살아있는 관광지로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어 지역의 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 연계 일반산업단지 조성,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 및 외자 유치 사업, 지역 대표음식 발굴 및 육성 사업, 광천새우젓 대형 토굴 조성 연구용역 등의 시책으로 홍성군만의 특색 있는 자립경제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을 논의했다. 

 이 날 보고회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는 “2020년은 민선5기, 6기로 다져온 단단한 기초 위에 시작된 민선7기의 군민행복 비전을 완성시킬 중요한 해”라며 “군민의 더 나은 내일, 지역의 미래 발전 토대 구축을 위해 우리 공직자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사업을 추진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발굴 된 시책은 타당성 및 폭넓은 검토의견을 수렴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내년도 업무계획과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