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교육청,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
[당진] 교육청,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8.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당진 / 김남수 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거점학교인 당진고등학교시청각실에서 공동교육과정 수강 대상자로 선정된 고등학생과 지도강사 등 200여 명과 함께 2019학년도 2학기 당진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당진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은 당진 지역의 특성과 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요구를 기반으로 학교 교육과정에서 편성·운영하기 어려운 교과 교육과정을 당진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운영한다.   

 2학기에 운영하는 강좌는 교육학, 심리학, 물리학실험, 화학실험, 생명과학실험, 심화영어회화Ⅰ, 프로그래밍, 마케팅과 광고, 식품과 영양으로 모두 10과목이다. 수강 학생은 당진 내 모든 일반고에 분포하며, 모두 163명이다.

 학생들은 거점학교인 당진고등학교와 호서고등학교에서 11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4시간을 수강하여 선택한 과목을 이수한다. 당진교육지원청 윤희송 교육과장에 따르면, 2학기 공동교육과정은 1학기에 비해 2배 이상 규모가 확대됐고, 이에 당진교육지원청은 당진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참학력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다.

 한편, 충남형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은 학생 진로맞춤 선택형 교육과정으로서 2025년 본격 도입될 고교학점제의 예비적 단계이다. 학교연합형, 지역연계형, 미래로스쿨, 대학연계형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