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시의회,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과의 간담회
[당진] 시의회,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과의 간담회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8.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지원 확대 방안 등 의원들과 허심탄회한 토론 진행

 [충남투데이 당진/김남수 기자] 당진시의회는 20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김기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7명과 공동주택 관리소장 11명 관계공무원 등 총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아파트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과의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동주택 지원조례 개정을 통한 지원 확대 △초등학생과 노인들을 위한 공간 마련 △노후화된 아파트 슬럼화 방지 대책 강구 △음식물쓰레기 수거 회수 증가 및 시간대 조정 △공동주택 단지내 도로 포장 등 다양한 건의사항과 의견이 제시 됐다.

 시의회는 이날 개진된 의견 및 안건들을 당진시와 상호 공유 및 협력해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통해 의정 및 시정에 반영토록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간담회를 주재한 서영훈 의원은 “17만 당진 시민 중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은 그 중 60% 정도 된다”면서“이렇게 많은 시민들과 직접적으로 만나고 소통하는 소장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시민들이 행복한 공동주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기재 의장은 “얼마전 제3대 당진시의회가 개원한 지 1년이 지난 지금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대해 되돌아보고 있다”면서“소장님들과 간담회를 통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집행부와 안건들을 협의해 개선·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