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농기센터, 농업인 맞춤형 컴퓨터 교육 호응 ↑
[예산] 농기센터, 농업인 맞춤형 컴퓨터 교육 호응 ↑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8.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리에 3기 접수도 마감
유튜버 실습과정을 수강중인 정보화 1기 교육생   사진제공/당진시  

[충남투데이 예산 / 석지후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일부터 시작해 매주 새로운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 농업인정보화교육이 농업인들의 큰 호응 속에 3기 접수까지 마감됐다. 

 농업인정보화교육은 농업인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농간 정보 격차를 해소해 농업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의 1기 과정인 유튜브 실습과정은 ‘농민 유튜버’로 활동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이태형(날라리 농부) 씨가 유튜브 채널운영 방법과 구독자 늘리는 노하우를 강의해 정보화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보화교육은 기초·중급·고급 등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총 10기에 걸쳐 진행되며, 기초과정은 윈도우10 사용법, 인터넷기초, 블로그기초, 한글문서 작성기초, 중급과정에서는 엑셀, 파워포인트, 블로그 활용, 고급과정에서는 사진편집과정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접수는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각 과정별로 선착순 25명씩을 모집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농산물 전자상거래 기반을 조성해 스스로 농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