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김돈곤 청양군수, 국비확보 잰 발걸음
[청양] 김돈곤 청양군수, 국비확보 잰 발걸음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8.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국회의원 방문 현안사업 건의

[충남투데이 청양 / 김보현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가 2020년도 국비를 확보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청양군에 따르면, 김 군수는 13일 국회를 방문해 정진석 지역구 의원과 예결위원회 소속 조승래 의원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정부 본예산에 청양군 현안사업을 포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군수는 먼저 정진석 의원을 찾아 청양군 가족문화센터 조성, 정산지구 공공임대주택 100세대 건립,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 등을 건의했다. 

 또 조승래 의원을 만나서는 충남 사회적 경제 혁신타운 건립을 집중 당부했다.  김 군수가 건의한 사회적 경제 혁신타운 유치는 인구, 경제 등 지역문제를 해소하고 동시에 국가 차원의 농촌문제를 해결하는 모델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의미가 크다. 

 가족문화센터 조성은 공동육아나눔터 등 영유아 이용시설이 전무한 청양지역 여건 상 보육문제를 해소하고 정주여건을 향상해 젊은층 유출과 저출산 심화를 막을 수 있는 현안이다.  

 공공임대주택 100세대 건립은 인근 도시에 비해 신규주택이 적고 노후주택이 많아 근로자 외부유출이 심각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양읍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사업은 지난 2004년 지은 현 시설의 내구연한이 도래했고 하루 처리량보다 반입량이 많은 문제를 해결하면서 주민의 보건환경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