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장애인회관 건립, 본격 가동
[당진] 장애인회관 건립, 본격 가동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8.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용역 돌입…이르면 올해 12월 착공
당진 시민봉사진원센터 및 장애인 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이미지
당진 시민봉사진원센터 및 장애인 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이미지

 [충남투데이 당진/김남수 기자] 당진시는 당진시청에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홍장 시장 주재로 착수보고회를 갖고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 설계용역에 본격 착수했다.

 시민봉사지원센터 및 장애인회관은 시가 62억 원을 투입해 당진시 채운동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2469.62㎡ 규모로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민자원봉사센터의 경우 시민봉사 활성화와 체계적인 민간봉사단체를 지원하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되며, 장애인회관은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시설로 활용된다.

 시는 이번 설계용역에 앞서 지난해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공유재산 심의 등 사전 행정절차를 모두 마쳤으며, 올해는 설계공모를 통해 소솔건축사사무소와 볼드아키텍츠를 설계용역사로 선정했다.

 설계용역은 올해 11월 완료될 예정으로, BF(Barrier Fre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최우수 등급의 건축물로 설계할 방침이며, 공사는 이르면 올해 12월 착공해 2021년 상반기 중 완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설계공모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하되 현장여건을 감안해 이용자 편의와 효율성을 갖춘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할 것”이라며 “계획대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봉사자들과 장애인들의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자원봉사센터와 장애인복지관 외에도 20억 원을 투입해 종합복지타운 일원에 지상 2층, 661㎡ 규모의 노인회관 건립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지난 6월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했으며, 실제 건립공사는 2020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올해 10월 착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