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공립 동대 초등 돌봄센터 이용 아동 모집
[보령] 공립 동대 초등 돌봄센터 이용 아동 모집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8.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가정 자녀 29명 대상 돌봄 및 학습지도 등 실시

[충남투데이 보령 / 김보현 기자] 보령시는 맞벌이 가정의 시간 ·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공립동대 초등돌봄센터를 오는 27일 개소할 계획으로, 이를 이용할 아동 29명을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령시 동현로 32-1번지에 위치한 공립 동대 초등 돌봄센터는 139㎡의 면적에 활동실과 사무실, 조리실 등을 갖췄으며, 만 6세부터 12세의 맞벌이 가정의 아동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학기 중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 방학 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전일제와 반일제 돌봄교사 2인을 배치해 시에서 직접 운영하며, 이용 아이들에게는 출결확인, 급식 및 간식 제공 등 기본 프로그램, 생활안전지도, 숙제지도 및 보충학습, 자유놀이, 신체활동 등 놀이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용료는 무료이다.

 신청은 20일부터 26일까지 공립 동대 초등 돌봄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접수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이용 신청서와 아동 반명함 사진, 보호자 재직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김선미 사회복지과장은 “정규로 이용하는 아동 외에도 여름 및 겨울 방학 기간에는 일시로 이용 인원을 확대하는 등 맞벌이 가정의 보육에 대한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라며, “신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니 조기에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