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교육청, ‘독서’ 책이 마음 노크합니다
[세종] 교육청, ‘독서’ 책이 마음 노크합니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8.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운영

[충남투데이 세종 / 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작가 초청 행사 △역사기행, 인문학 강의 △일일 행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작가 초정 행사에서는 △도서‘빈센트 나의 빈센트’정여울 저자의 강연회 △도서‘산딸기 임금님’고수진 작가의 그림책 인형극 등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저자 강연이 진행된다.  

 △녹두꽃 피었던 고창 역사기행 △‘일제에 항거한 항일운동의 숨은 주인공들!’ 주제의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성인 대상 플라워 원데이 특강 △ 도전! 어린이 독서도장 100개 채우기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다양한 계층의 문화 향유 욕구를 자극한다.  그리고, ‘빨간머리 앤 원화전시’, ‘시와 노래하는 그림책 공연’, ‘여러가지 만들기 체험행사’ 등도 9월 21일 ‘일일 행사’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8월에도 특강과 전시를 운영한다. 도서 ‘빨간머리앤-자작나무 숲을 지나’와 관련한 원화 전시와 8월 28일에는 초등학생 이상 가족 및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이민숙 저자의 ‘그림 퍼즐과 천인형으로 함께 하는 그림책 놀이’특강을 운영한다.  

 접수는 8월 20일, 10:00부터 인터넷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그 밖에 9월 특강 4종은 8월 27일(화), 10:00부터, 정여울 저자 특강은 9월 10일(화), 10:00부터 인터넷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고창 역사 기행 및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9월 2일(월), 09:00부터 선착순 방문접수로 모집한다.  

 9월 21일(토) 일일체험행사의 경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추가로 궁금한 내용에 대한 확인은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 및 온라인 수강신청 누리집 또는 평생학습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