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금강 상류 물놀이 관리지역 합동점검 진행
[금산] 금강 상류 물놀이 관리지역 합동점검 진행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8.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충남투데이 금산/이상현 기자] 금산군은 여름철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해 충청남도와 함께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도래됨에 따라 피서객이 많이 찾는 금강 상류지역인 제원면 천내리와 부리면 수통리 현장에서 물놀이 생활안전 지도 및 안전의식 향상에 나선 것이다.

 이번 점검은 충청남도 정석완 재난안전실장, 금산군 강흔구 부군수 및 김창섭 안전총괄과장 등 8명이 합동점검에 나섰다.

 점검반은 물놀이 운영본부에 설치된 인명구조함, 위험표지판 등 시설물 관리상태와 안전관리요원 배치 및 근무실태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금산을 방문한 피서객들에게 현장에서 물놀이 유의사항을 안내하며 한순간 사고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안전한 여가생활이 되도록 지도했다.

 금산군은 지난 6월 14일부터 이달 30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관리지역 3개소(제원 천내리, 부리 수통리, 복수 지량리)에 안전관리요원 9명 및 공무원 1일 2명이 상시 근무 중이다.

 119시민수상구조대와 금산군자율방범연합대원 및 소방서·경찰서 관계자의 수시 순찰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금산지역 물놀이 관리지역에는 이미 1만여명의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다녀갔으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없는 피서지가 되도록 지속적인 순찰과 계도활동으로 물놀이 인명피해 예방 및 안전관리에 총력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