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창초, 독서 골든벨
[보령] 대창초, 독서 골든벨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7.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보령 / 김보현 기자] 대창초등학교는 대창관에서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학기 독서 골든벨 대회를 열었다.

 아침 독서 30분 읽기, 학년별 온책읽기,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관 이용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서 생활 습관을 길러오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대회는 그 동안의 독서활동을 점검하는 기회가 됐다.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된 학년별 신간도서, 일반 상식, 학교 관련 문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총 50문항이 출제되었고 중도 탈락자 없이 전체 문제를 풀고 득점 순으로 우수 학생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답을 확인할 때마다 한 쪽에서는 안도의 함성이, 또 다른 쪽에서는 안타까움이 섞인 탄성이 나오기도 했다.

 모든 학생들은 마지막 문제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며 대회를 마무리 했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이 주어질 예정이다.

 윤정선 교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독서활동에 대한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더욱 깊이 있는 독서활동이 계속되어 학생들의 삶이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하며, 2학기에도 독서 골든벨 대회와 더불어 충남(연계형)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충남 인문학의 길을 찾아서, 함께 하는 독서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