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부여초, "건강한 ‘폐’로 건강한 ‘숨’ 쉬어요~"
[부여] 부여초, "건강한 ‘폐’로 건강한 ‘숨’ 쉬어요~"
  • 김남현 기자
  • 승인 2019.07.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연예방 버블쇼, 흡연예방 체험부스 운영
사진제공/부여교육청
사진제공/부여교육청

[충남투데이 부여/김남현 기자] 부여초등학교는 지난 22일 본교 강당에서 1교시 1~3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버블쇼’와 3교시 4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운영, 조기 금연 교육을 펼쳤다.

흡연예방 버블쇼 공연 프로그램은 기존의 흡연예방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하여 예술 체험과 접목한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학생들의 흡연 예방에 대한 인식을 좀 더 쉽게 배양하도록 하였다. 또한 담배 연기로 다치지 않은 건강한 폐로 숨을 불어넣어 투명하고 예쁜 버블을 만든다는 설명과 함께 버블을 만들어 낼 때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흡연예방 체험부스는 ‘담배의 유해성’, ‘담배로 인한 질병’, ‘현재 나의 몸은?’, ‘금연 다짐’으로 구성된 4개의 코스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각 반별로 부스를 돌며 정상인과 흡연자의 폐를 비교한 모형실험, 타르와 니코틴 관찰, 흡연자 시력 체험, 금연 다트 게임, 금연 다짐 포스트잇 붙이기, 폐활량 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펼쳤다.

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직접 모형을 보고 체험에 참여해보니 담배가 얼마나 해로운지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담배는 평생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설 교장은 “조기 금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미래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생들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더욱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